개인 프로젝트/소비가 가장 쉬웠어요

[애니 리뷰] 넷플릭스 도로헤도로 : 독특한 세계관의 미스테리한 애니메이션

PieMoon 2020. 6. 7. 20:00

주말에 평소처럼 넷플릭스를 뒤적거리다가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나와서 보게되었다..

(일본 컨텐츠 소비 좀 줄여야 하는데..;; 짧은 시간에 시간 때우기 좋기도 하고 일본어 공부 삼아 종종 보게 되는 것 같다.)

 

제목은 "도로헤도로"

 

세계관, 독특하다. 

그래픽, 훌륭하다. 

스토리, 흥미유발한다. 도대체 도마뱀 머리 뭐냐고ㅠ.ㅠ... 마스크는 왜 쓰는거고, 홀에는 왜 가는거며..ㅠㅠ;; 미스테리다. 

잔인함, 수위가 꽤 높다. 매 회 부수고 때리고 피가 나고... 그로테스크 하다. 

성우진, 연기가 좋은 것 같다. 캐릭터와도 잘 어울림.

분위기, 뒷골목, 안개, 지저분함, 어두움 같은 느낌이 많이 느껴진다. 

 

아래 도마뱀 머리를 한 남자가 주인공인 '카이만' 이다.   

주인공인 카이만이 자신을 도마뱀 머리로 만든 마법사를 찾으러 다딘다는 것이 주요 플롯이다. 

그의 머리 안쪽에는 또다른 사람(?)이 있는데 입으로 사람을 꽉 깨물면 머리 안쪽의 사람이 해주는 말로 힌트를 얻는 듯 하다. 

자주 쓰는 말은 "안에 있는 사람이 뭐래?" , "나는 아니래"라고 하면 상대방을...ㅜㅜ

안에 있는 녀석이 뭐라든?

 

관람등급이 무려 '청소년관람불가'이다. 폭력적이고 잔인하다. 

도로헤도로 관람등급

 

매 회 피가 난다ㅠㅠㅠ 으..ㅠㅠ

폭력은 그만..ㅠㅠ

도로헤도로는 세계관이 특이한데, 

평범한 사람이 사는 홀과 마법사들이 사는 세계가 나눠져 있다. 

마법사들은 마법으로 문을 만들어서 홀에 가서 수련(?)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이 수련이라는 것이 사람들을 대상으로 몹쓸짓을 하거나 살인 저지르는 것이라 홀에 사는 사람들은 마법사를 싫어한다. 

그렇다 보니(?) 주인공과 주인공의 조력자는 마법사를 죽이면서 자신을 도마뱀 머리로 만든 자를 찾으러 다닌다. 

 

아래가 주인공의 절친 니카이도. 여성으로 대단한 무술 실력을 지녔다. 본업은 식당 주인으로 만두가게를 하고 있다. 

만두의 달인

 

아래는 마법사 일당들. 

평소에는 그로테스크하고 위협적인 마스크를 쓰고 있다. 왜??? 

 

마법사들의 능력은 가지 각색이다. 

상대방을 버섯으로 만든다던가, 잘게 썰어버린다던가, 치유를 하는 능력도 있다. 

아래의 마법사들은 도마뱀 머리를 한 주인공을 보고는 뭔가 대단한 실력자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추적하기 시작한다. 

마스크 뭐야..ㅠㅠ 무서워..

 

심장 모양의 마스크 뭐다...

 

 

마스크ㅠㅠㅠㅠ왜쓰는건지 알려주세요.

 

현재 시즌 1까지 나와있는데 떡밥만 잔뜩 뿌리고 아무것도 해결된 것이 없다. 

마법사들은 왜 마스크를 쓰는 것인지, 악마는 무엇인지, 카이만과 그의 머릿속의 남자의 관계는 떡밥이 던져준 그 관계(?)가 맞는지, 궁금투성이다. 

스토리가 흥미롭기 때문에 시즌 2가 기대된다.